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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체비만, 유산소 운동…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상체비만, 유산소 운동…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기사입력 2016.07.10 11:35   

 

 

여름 휴가를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들이 늘었다. 하지만 굶어서 살을 빼는 시대는 지났다. 적절한 식이요법과 체형별 관리를 통해 균형잡힌 바디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사과형 체형(상체 비만형) = 사과형 체형은 다리는 날씬하지만 상대적으로 상체에 지방이 많은 체형이다.

 

다리에 비해 배나 등, 팔 부위에 지방이 많은 이 체형은 인터벌 트레이닝과 심장 강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 하체 운동보다는 상체의 지방을 줄일 수 있는 줄넘기 같은 유산소 운동과 복근과 팔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상체비만은 소화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먹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평소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폭식이나 야식은 피하고, 인스턴트 음식과 맵고 짠 음식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할 때에도 가능한 씹는 횟수를 1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