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건강]''다이어트'' 올해도 작심삼일?…"조급한 마음 버려야"


[건강]''다이어트'' 올해도 작심삼일?…"조급한 마음 버려야"


연초 다이어트 보조식 판매 급증..."장기적 계획과 꾸준한 관리가 더 중요"


2017년 01월 08일 오전 06:00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남자는 금연, 여자는 다이어트, 신년이면 가장 흔하게 등장하는 새해 목표다 중 하나다. 특히 다이어트는 돌아오는 봄이면 두터운 외투를 벗고 날씬한 몸매를 과시하고 싶은게 세대를 가리지 않는 모든 이의 욕망이다.

전문가들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 보조식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인터넷 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작년 12월 새해를 앞두고 건강, 다이어트 등에 관련된 품목의 판매량은 2015년 12월 대비 50%가 증가했고, 다이어트 음료는 55%, 헬스용품은 30%가 증가해 신년을 맞는 국민들의 다이어트 의지가 얼마나 높은가를 방증했다.

◆자신의 생활습관을 먼저 파악하라

먼저 자신의 생활습관을 점검해, 체중이 증가하는 원인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평소 과식을 많이 하는 이들은 윗배가 불룩한 경우가 많고, 변비가 있는 경우엔 아랫배가 더 나오는 경향이 있다. 이는 평소 야식을 즐기거나 포만감이 들 때까지 먹는 식습관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다.

이를 방지하려면 평소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실천 가능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정해 조금씩 줄여나가거나 평소 즐겨 먹던 고지방 음식이나 음주량을 줄여나가는 것도 한 방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