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다가오는 휴가철, 인생사진 위한 몸매 밸런스 찾으려면




다가오는 휴가철, 인생사진 위한 몸매 밸런스 찾으려면


입력 2017-06-30 12:00



바노바기 성형외과 노용준 원장, 사진제공=바노바기 성형외과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왔다. 휴가지에서는 즐거운 기억을 추억할 인생 사진을 남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인생 사진 명당’이나 ‘인생 사진 포즈’ 등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연관 검색어에 오르기도 한다. 이렇게 장소나 포즈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일명 ‘사진발’ 잘 받는 날씬한 몸매 라인이다. 특히 여름에는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물놀이를 위한 수영복을 입어야 하는 기회가 많아 자연스럽게 노출이 늘어난다. 이 때문에 남녀를 막론하고 휴가 전 몸매 관리는 필수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다이어트는 단기간의 노력으로 효과를 보기 어렵다. 특히 허벅지, 복부, 팔뚝 등의 부위는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여름이 되면 이 부위에 대한 지방흡입 상담 요청이 증가한다. 과거에는 지방흡입을 원하는 이들 대부분이 여성이었다면 최근 들어 남성도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방흡입을 위해 병원에 내원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지방흡입은 눈에 잘 띄지 않는 부분을 3~4mm 정도 절개 후, 지방 분해 주사를 주입해 지방을 녹인 뒤, 강한 압력으로 녹인 지방을 제거해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시술이다. 지방을 제거해 몸무게를 많이 줄이는 것보다, 비만의 원인이 되는 지방세포의 절대 개수를 줄여 사이즈를 감소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중증도 이상의 고도비만인 경우 대용량 전신지방흡입이 효과적이다. 한 번에 적게는 5천 cc에서 많게는 1만 cc 이상을 빼기도 하므로 당연히 많은 힘과 기술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시술 시간도 길다. 때문에 수술에 앞서 본인이 수술 받는 병원이 대학 병원급 수술 시스템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팀을 갖추고 있는지 필히 체크해봐야 한다.

요즘은 전신지방흡입과 더불어 까다로운 국소 부위 지방흡입도 가능해졌다. 흔히 미니지방흡입이라고 불리는 이 시술은 팔뚝이나 복부, 허벅지, 옆구리 등 유독 살이 집중돼 있는 부위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원하는 부위에만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시술 후에는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노용준 원장은 “지방 흡입은 환자의 지방층을 의사가 직접 파악하고 손의 감각만으로 시술 정도를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경험이 부족한 의사일수록 수술 후 피부 표면이 매끄럽지 않다거나 몸매 라인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으며 안전사고의 위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630000831595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