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바노바기 성형외과, '2017 &Award' 디지털 광고 부문 수상

바노바기 성형외과, '2017 &Award' 디지털 광고 부문 수상

[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바노바기 성형외과가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미디어 행사인 '2017 &Award'에서 '디지털 광고'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Award(앤어워드) 시상은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광고', '디지털 기술' 세 부문에서 총 50여 개 분야의 출품작을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한 해 동안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에게 수상의 영광을 전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는 지난 2월 'I am Detailist'란 슬로건 아래 어느 한 부분에서도 작은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사려깊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단 의미를 담은 광고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는 갈수록 자극적이고 유사한 광고로 소비자에게 많은 피로도를 양산했던 기존의 성형외과 광고 시장에서 바노바기만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전할 방법을 고민해왔다. 이에 전문성을 '디테일'의 측면에서 해석, 직원들 스스로가 자신을 '디테일리스트'라고 칭하며 더욱 섬세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바노바기의 의료 철학을 영상에 담아냈다.

종합광고대행사인 디렉터스컴퍼니가 제작한 이번 영상은 'Detail'이란 단어와 함께 시작되며 상담, 전문의 시스템, 종합 검진, 수술실 의료실명제, 사후 케어 시스템까지 성형수술의 전 과정에서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마치 수사학이나 공상과학 영화에서 나올법한 정교한 선형구조를 통해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내레이션을 통해 바노바기만의 의료 철학과 전문성을 분명하고 덤덤하게 드러내 신뢰감을 더욱 높였다.

영상은 라이브 첫 주 유튜브 최고 VTR 41%의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성형외과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움을 보여줬다'는 반응을 끌어냈다. 또 기존 성형외과의 수술 성공 사례를 보여주는 방식에서 탈피한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이 유효하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가 됐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마케팅실 관계자는 "이번 광고 영상은 대부분의 성형외과 광고에서 볼 수 있는 수술 전후 비교 콘텐츠, 성형수술을 무작정 권하는 메시지에서 벗어나 바노바기만의 의료 철학을 진정성 있게 전하는 매개체가 됐다"며 "앞으로도 영상에서 강조한 디테일 정신을 적극 적으로 반영해 환자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노바기 성형외과는 지난 2000년 서울대 동문인 네 명의 대표원장이 설립한 성형외과를 필두로 K-메디컬의 대표주자로서 중국, 말레이시아, 몽골,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 다양한 의료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옥기자 Fargo3@nbnnews.co.kr

http://nbnnews.co.kr/news/view.php?idx=124885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