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나도 '미스티' 김남주처럼…얼굴형별 잘 맞는 '단발' 스타일링 3

나도 '미스티' 김남주처럼…얼굴형별 잘 맞는 '단발' 스타일링 3


에디터 이유나

최근 배우 김남주가 JTBC 드라마 '미스티'에서 여성스러운 단발로 등장해 다시금 단발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올해에는 단정한 칼단발보다는 불규칙한 컬이 섞여서 약간은 흐트러진 듯한 빈티지 스타일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JTBC '미스티' 스틸


단발은 한번 자르고나면 다시 기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단발은 유행을 마냥 따르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형과 잘 맞는 단발 스타일링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사람은 얼굴 크기와 턱 길이, 목선이 전부 다르다. 때문에 같은 길이라도 단발처럼 보일 수도, 커트나 롱헤어처럼 보일 수도 있다.


얼굴형별 단발 스타일링 팁, 적절한 길이가 관건!

단발은 각자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길이가 따로 있다. 전형적인 동양인의 얼굴형인 둥근 얼굴에는 일자 단발보다는 레이어드 커트와 웨이브를 살린 단발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이때 앞머리를 길러서 내려주면 볼선을 가려주기 때문에 보다 슬림한 얼굴형처럼 보일 수 있다. 눈썹 위로 이마가 드러나는 처피뱅은 얼굴을 더 둥그렇게 보이게 하니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 = 바노바기 성형외과 제공


각진 사각형 얼굴형이라면 턱선이나 광대 등 각진 부분을 더 도드라지게 강조하는 스타일의 단발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런 얼굴형은 어깨를 살짝 덮는 중간 기장의 단발머리가 잘 어울리며, 윗머리부터 자연스럽게 내려오는 앞머리를 만들어도 좋다.

단발머리가 가장 잘 어울리는 긴 얼굴형이라면, 단발을 할 때 앞머리와 옆머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단발머리 끝에 C컬 웨이브를 넣고, 옆머리 길이를 입술 라인에 맞추면 턱이 보다 짧아 보여 긴 얼굴을 보완한다.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http://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2907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