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빠지지 않는 군살, ‘바디핏’으로 개선해볼까

빠지지 않는 군살, ‘바디핏’으로 개선해볼까

김영호 기자

▲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복아름 원장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이 찾아왔다. 핫팬츠와 민소매티, 비키니에 대비해 몸매 관리,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뜨거워지는 시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으로 다이어트를 하지만 그것만으로 원하는 부위의 군살을 빼는데는 한계가 있다. 꾸준히 실천하기도 어렵고 오랜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좀처럼 빠지지 않는 군살 때문에 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마취, 회복기간 등의 부담이 있다. 이에 최근에는 지방흡입술 대안으로 간편한 주사시술, 냉각지방파괴술, 체외충격파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방법들이 주목받고 있다. 기존 수술적인 치료에 두려움을 느꼈던 환자들도 부담 없이 비만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주사요법으로 시행하는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바디핏 주사’는 셀룰라이트나 단단히 뭉친 국소 비만 부위에 지방 분해 약물을 직접 주사하는 방식이다. 셀룰라이트 및 지방층에 직접 약물을 주사함으로써 체내 흡수량을 높이고 약물 작용을 활성화한다. 팔뚝, 복부, 옆구리, 허벅지 등 국소 부위 사이즈 감소를 원하거나 수술적인 치료가 두려운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다.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멍과 주사 자국이 오래 남지 않는다. 무엇보다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고 회복기간이 필요없어 바로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주사제를 투여하지 않고 지방세포만 냉각시켜 파괴하는 치료 방법인 ‘젤틱’은 지방세포가 저온에 노출될 때 스스로 사멸해 버리는 반응에 착안한 것으로 약 30~60분 동안 해당 부위만 선택적으로 얼려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방식이다. FDA, CE, K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지방파괴술로 절개나 마취 없이 시술하기 때문에 흉터나 자국이 거의 없다. 환자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단 한번의 시술만으로 시술 부위 지방이 25%가량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난다.

비만 관련 시술 후에는 파괴된 지방 세포를 빠르게 배출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바이오포톤, 체외충격파 등을 병행해 혈액 순환 및 림프 순환을 촉진함으로써 파괴된 지방 세포를 원활히 배출하는 것이 좋다. 시술받은 후에도 운동 치료와 약물치료 등 추가 관리를 하면 체중 감량과 체형 교정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복아름 원장은 “기존 다이어트 방법으로 효과가 미비했던 경우 주사시술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단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개인마다 다른 지방량과 분포상태, 약물 적합도 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는 만큼 사전검사는 물론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신중히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0575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