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웃고 있어도 우울해 보인다면 입꼬리필러 필요


웃고 있어도 우울해 보인다면 입꼬리필러 필요


안티에이징 및 필러 시술에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바람직

【후생신보】 판매직에 종사하고 있는 정 모(24·여) 씨는 “남들보다 유독 처진 입꼬리 때문에 평소 함께 일하는 동료들로부터 ‘화났냐’는 말을 자주 듣는다”며 “직접 고객을 대면하는 일을 하다 보니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다. 그러다 보니 입꼬리를 억지로 올리게 돼 표정이 더 어색해지기 일쑤”라고 토로했다.

정 씨처럼 처진 입꼬리가 콤플렉스인 사람들이 많다. 특히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입술 양 끝이 내려가 있는 비율이 높은 편이다.

입꼬리가 처지면 어딘지 모르게 우울하고 퉁명한 인상을 주기 쉽다. 관상학에서도 처진 입꼬리는 복을 담지 못하여 좋지 않은 경우로 해석한다. 반면 입꼬리가 올라가면 밝고 긍정적이며 진취적인 이미지를 준다.

이런 이유로 의학적 도움을 받아 입꼬리를 올리는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의 경우 회복 기간과 비용 등으로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간편하고 빠르게 처진 입꼬리를 해결할 수 있는 입꼬리필러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조정목 원장은 “입술, 입꼬리필러는 위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 등 얼굴의 균형을 고려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시술해야 한다”며 “간혹 필러가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해 비전문의에게 맡기는 경우도 있는데 주입된 필러가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반드시 안티에이징 및 필러 시술에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입꼬리필러는 처진 입꼬리를 위로 올려줘 인상 개선이 가능하다. 입술 양쪽 끝에 필러를 주입해 처진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위로 끌어올려 주면서 미소 짓는 듯한 입꼬리 라인을 만든다.

과거 필러 시술이 보통 볼륨이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데 집중했다면 최근에는 비대칭 입꼬리의 균형을 맞추거나 입꼬리필러처럼 특정 부위 윤곽을 원하는 모양으로 교정하는데도 쓰이고 있다.

입꼬리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절개 없이 주사를 통해 필러를 주입하지만 바로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 덕분에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시술 직후부터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또 평소 입술이 얇거나 빈약한 경우에는 입꼬리필러와 함께 위입술이나 아랫입술에 볼륨을 주면 귀여우면서도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준다. 하지만 입꼬리필러 시술 역시 의료 행위이므로 반드시 안전성이 승인된 정품을 정량 주입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http://www.whosaeng.com/sub_read.html?uid=102738&section=sc9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