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10년 이상 가는 반영구 필러 안전성 갖춘 병원에만 공급

10년 이상 가는 반영구 필러 안전성 갖춘 병원에만 공급

조선일보 반재상·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

[메디컬 칼럼]

반재상(오른쪽) 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이

환자와 이마 필러 시술 상담을 하고 있다. / 바노바기 성형외과 제공

신체가 노화하면 피하지방이 감소하고 피부 탄력이 줄어든다. 결과적으로 주름이 깊어지고 볼륨도 감소한다. 이럴 때는 필러를 통해 주름을 개선하고 움푹 들어간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보통 필러는 두 가지 용도로 쓰인다. 하나는 보톡스로도 해결할 수 없는 눈가의 깊은 주름, 팔자주름, 미간 주름 등 주름을 개선할 때다. 다른 하나는 낮은 코, 꺼진 이마나 볼, 무(無)턱과 같이 얼굴 윤곽을 개선할 때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해 빠르게 시술이 가능하고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다. 또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일상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단, 필러를 주입할 때는 혈관이 적고 안전한 부위에 가능한 적은 용량을 나눠서 천천히 주입해야 한다. 혈관에 주입하지만 않는다면 필러는 매우 안전한 치료제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6개월에서 1년 정도 효과가 지속하다가 체내에 흡수되므로 효과를 유지하려면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그에 비해 아테콜과 같은 반영구 필러는 유지 기간이 10년 이상일 정도로 효과가 오래간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아테콜 필러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아테콜은 극소 용량까지 까다롭게 심사하기로 유명한 유럽 CE와 ISO의 승인을 받았고, 시술 시간은 10~20분으로 짧은 편이다. 주사를 이용해 시술하므로 시술 후에는 흉터나 부기가 남지 않으며 리도카인 성분으로 통증도 적은 편이다. 시술 후 추가적인 교정이나 제거도 가능하다. 반영구적인 효과가 있는 만큼 아테콜은 현재 성형외과 중에서도 필러 시술 경험이 많고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춘 몇몇 병원만 공급받고 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29/2018102901992.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