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나이들며 처지는 피부… 잘 끊어지지 않는 '민트실'로 팽팽하게

나이들며 처지는 피부… 잘 끊어지지 않는 '민트실'로 팽팽하게

조선일보 반재상·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

[메디컬 칼럼]

반재상·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

사람이 늙는 이유는 세포가 노화하기 때문이다. 세포가 노화하면 세포 분열이 멈춘다. 노화된 세포는 신체에 축적된다. 노화된 세포가 쌓일수록 늙는 속도도 빨라진다.

성형 수술은 이러한 노화 현상을 지연시킨다. 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은 단순히 늘어난 피부를 당기는 것이 아니다. 종합적으로 노화되기 전으로 어떻게 되돌릴지에 초점을 맞춘다.

나이가 들면 연부 조직(뼈·관절을 둘러싼 연한 부위)이 처지고 얼굴 라인도 둔탁해진다. 얼굴 라인을 보정하는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뼈 수술에 대한 부담 때문에 망설이고는 한다. 이 경우 피부 탄력을 되찾을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절개하지 않고도 노화 현상을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 '비절개 소프트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이 시술은 일반적인 실 리프팅과 얼굴 지방 흡입, 레이저 시술을 복합적으로 적용해 피부 처짐과 탄력을 빠르게 개선하는 방식이다.

실 리프팅은 수술이 간편하지만, 녹는 실을 사용하면 유지 기간이 짧다. 비절개 소프트 리프팅 시술은 잘 끊어지지 않고 오래 유지되는 '민트실'을 사용한다. 기존에 쓰였던 커팅식의 실이 아닌, 특허받은 몰딩실이다. 모든 방향에서 조직을 단단히 고정해주는 동시에, 삽입된 실 주변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생성되도록 한다. 윤곽이 자연스럽게 개선되고 볼륨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시간은 20분 정도이며, 회복 기간이 짧아 수술 다음 날 샤워 후 출근도 가능하다. 단, 같은 실로 리프팅 시술을 하더라도 어디에서 어떻게 시술하느냐에 따라 효과나 유지 기간의 차이는 있다.

실리프팅과 함께 '아큐스컬프' 얼굴 지방 흡입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중 턱, 처진 볼 살 등 불필요한 지방은 아큐스컬프라는 레이저 기기를 이용해 섬세하게 제거할 수 있다. 또 '벨로디' 같은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함께하면 콜라겐을 리모델링해 피부 탄력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한 가지 시술로 콤플렉스를 해결하기보다, 다양한 방법을 결합해 피부 여러 층의 노화를 개선하는 것이 훨씬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안티에이징 시술에 의존하기보다는 환자 스스로 노화를 재촉하는 생활 습관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12/2018111202038.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