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모티바·벨라젤 가슴성형, 보형물 선택 기준은?

모티바·벨라젤 가슴성형, 보형물 선택 기준은?

정근우 기자

바노바기 성형외과 한규남 수석원장.

건강하고 볼륨 있는 몸매에 대한 관심으로 가슴확대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가슴 크기는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겨울 시즌에는 두꺼운 옷으로 수술 사실을 감출 수 있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급증한다.

최근 가슴확대술은 급격한 보형물 발달로 인해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으면서 만족스러운 촉감까지 구현해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다.

가슴성형 보형물 중 가장 많이 사용된 코헤시브겔은 응집력이 강한 실리콘을 사용해 만들어졌으며, 높은 안전성과 우수한 촉감이 특징이다. 코헤시브겔 보형물은 라운드와 물방울 두 종류가 있는데 물방울 보형물은 모양 자체를 해부학적 가슴 형태와 유사하게 만들어 모양의 완성도가 높다. 라운드 보형물의 경우 둥근 형태를 유지하되 겉 표면에 따라 스무스와 텍스처로 구분된다. 스무스 타입은 표면이 매끄럽고 얇아서 촉감이 좋은 반면 수술 후 마사지가 필요하며, 텍스처 타입은 수술 후 마사지가 불필요하고 구형구축 확률이 좀 더 낮은 편이다.

라운드와 물방울, 스무스와 텍스처의 장점을 결합해서 만든 보형물이 마이크로텍스처다. 모티바와 벨라젤 등이 대표적인 마이크로텍스처 보형물이다. 그러나 마이크로텍스처는 촉감에 따른 분류는 아니고 보형물 외피의 거친 정도에 따른 분류다.

모티바, 벨라젤 보형물은 서 있을 때는 자연스러운 물방울 가슴을 이루고 누워 있을 때는 자연스럽게 퍼져 실제 가슴과 유사한 실루엣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마사지를 따로 하지 않아도 인체 조직에 안전하게 유착돼 자연스러운 촉감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모티바와 벨라젤은 부드러운 외피로 인해 수술 시 절개 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마이크로텍스처 보형물이 모든 여성의 체형에 맞는 것은 아니다. 개인마다 체형은 물론 흉곽 사이즈, 피부 상태, 탄력 정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그에 따라 보형물도 물방울, 라운드, 마이크로텍스처 등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하지만 전신마취가 필요한 가슴성형 특성상 수술을 하고자 하는 병원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근하고 있는지, 안전시스템 및 멸균 소독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한규남 수석원장은 “가슴성형을 할 때 중요한 것은 보형물을 넣는 과정에서 출혈이 적게 생기는 층, 신경 손상이 적은 층을 골라 적절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라며 “또한 수술 중 청결과 소독에 신경 써 감염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한 수석원장은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해주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자연적인 가슴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차 모양이 변하듯 수술한 가슴도 변화가 올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가슴의 위치나 모양이 조금씩 달라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꾸준히 관리를 해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http://www.news-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73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