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낮은코 성형, 콧대와 함께 코끝도 신경 써야

낮은코 성형, 콧대와 함께 코끝도 신경 써야

정근우 기자


상반기 공채 시즌을 앞두고 있는 대학 4학년 이다연(25·가명) 씨는 고민이 많다. 높은 어학 점수, 관련 자격증 등 이른바 스펙은 갖췄지만 최종 면접에서 번번이 고배를 마시다 보니 그 이유가 자신의 좋지 못한 인상 때문인 것 같다. 이에 평소 콤플렉스였던 뭉툭하고 낮은코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

이 씨처럼 호감 가는 첫인상을 만들기 위해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의 높이나 모양이 약간만 변해도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서양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코 높이가 낮고 코끝이 뭉툭한 편인 동양인들은 보다 세련된 이미지와 또렷한 인상을 만들기 위해 낮은코 성형을 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코가 낮은 경우 콧대를 높이는 융비술을 진행한다. 보통 코의 윗부분을 실리콘, 고어텍스 등과 같은 보형물을 삽입해 높여주는 수술 방법이다.

콧대 높이는 괜찮은데 코끝이 낮은 경우에는 코끝 성형만 시행해도 눈에 띄는 개선 효과가 있다. 입체감 있는 얼굴을 위해서는 코의 높이뿐 아니라 코끝의 모양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코끝 성형은 귀 연골이나 코중격 연골 등 다양한 자가 조직을 사용해 코끝을 예쁘게 올려주고 필요에 따라 코의 길이를 늘이거나 줄여주는 방식이다.

만약 콧대가 낮으면서 넓고 펑퍼짐하게 퍼져있는 경우라면 콧대를 높여주면서 콧볼 축소술을 함께 병행, 뭉툭하고 퍼져 보이는 코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

어떤 각도에서 봐도 자연스럽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코를 만들기 위해서는 코 모양뿐 아니라 이목구비와 얼굴형 조화까지 계산해 수술해야 한다. 낮은코 성형을 할 때 주변 부위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높이만 높게 하면 입체감이 잘 살아나지 않을 뿐 아니라 인상도 어색하게 변할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김재곤 원장은 “코가 전체적인 인상에 미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크다”며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코 성형은 이미지 개선과 함께 자신감 고취를 위해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 “낮고 뭉툭한 코는 낮은코 성형을 통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단 수술을 진행하기 전 해당 병원이 마취와 안전에 대해 철저한 시스템을 갖췄는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하는지 등을 꼭 확인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http://www.news-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003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