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KMI “은둔환자 의료지원, 올해도 계속됩니다”

KMI “은둔환자 의료지원, 올해도 계속됩니다”

치료부터 사회복귀까지 지원…순수 민간주도 사회공헌사업 순항

이상만 기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종합건강검진기관 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 이사장 김순이)는 은둔환자에 대한 의료지원사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다고 22일 밝혔다.

KMI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 각 분야별 의료기관(이하 엔젤병원) 등과 손잡고 지난 2017년 12월부터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KMI가 5년간(2018~2022) 총 10억원을 지원하는 이 사업은 화상, 기형, 고도비만 등 신체적·외형적 이유로 은둔하고 있는 환자를 발굴해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고 사회복귀까지 지원하는 순수민간주도 사회공헌사업이다.

KMI는 사업운영에 소요되는 안정적 재정지원 및 관리를, 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엔젤병원은 대상자 발굴 및 선정된 환자의 의료적·사회적 지원을 담당한다.

외형적인 신체질환으로 사회생활을 기피하게 된 은둔환자에게 의료·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은 사례 발굴부터 치료, 관리까지 총체적으로 제공하는 ‘전인적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8명을 대상으로 의료지원이 진행되고 있으며, 2명에 대해서는 의료적 지원을 완료하고 사회복귀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의 상세 내용과 신청서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홈페이지(www.v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MI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의 내실화를 꾀하고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시무식에서 사회공헌활동을 담당하는 상설기구인 ‘KMI 사회공헌사업단’을 공식 발족했다.

사업단은 사회복지사업, 건강생활 지원사업, 사회적 의인 지원사업, 의료연구 지원사업 등 사회공헌사업을 보다 진정성 있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엔젤병원은 365mc병원,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드림성형외과의원, 베스티안서울병원, 서울청정신건강의학과의원, 서울탑치과병원, 강남나누리병원, 한강수병원, 좋은문화병원, 아이디병원 등 10개 병원이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01737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