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탄력밴드' 리프팅 적은 부위만 박리해도 노화된 피부조직 당겨

'탄력밴드' 리프팅 적은 부위만 박리해도 노화된 피부조직 당겨

조선일보 반재상 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

[반재상의 주름학개론]


여름이 오면 날씬한 몸매 만들기에 여념 없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여름에 가장 신경써야 할 곳은 얼굴이다. 얼굴 피부는 자외선과 미세 먼지에 예민해지고 탄력도 떨어지기 쉽다. 따라서 여름 전후로 꼼꼼하게 노화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최근 노화 흔적을 지우는 안티에이징 시술에 관심을 갖고 병원을 찾는 환자가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나이가 들면 주름이 얼굴 곳곳에 자리 잡고 연부 조직이 밑으로 처지기 마련이다. 피부 탄력을 올려주고 주름을 개선하는 얼굴 리프팅 시술은 크게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실리프팅 ▲안면거상술로 구분된다. 처짐이 심하지 않다면 레이저 리프팅 정도로 처짐 현상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레이저 리프팅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흉터 위험이 적다. 하지만 피부 처짐 현상이 꽤 진행됐다면 어느 정도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적인 치료 방법을 택해야 한다.

일반적인 거상 수술은 흉터 부위가 넓고 조직 박리를 많이 하므로 부작용이 생길 우려도 있다. 이러한 단점을 줄이기 위해 등장한 수술이 '탄력밴드'를 이용한 리프팅이다. 시간이 지나면 녹아 없어지고 장력을 잃는 실 대신 탄력밴드라는 특수 소재를 이용한 방법으로, 적은 부위만 박리해도 노화된 피부 조직을 당기는 새로운 개념의 리프팅 수술이다. 탄성이 좋은 특수 밴드를 사용해 실제 인대처럼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탄력성을 가진다. 반영구적으로 유지 기간이 지속된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 안티에이징 시술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얼굴에서 노화가 가장 심한 부분을 일차적으로 해결했다면 레이저나 필러 같은 시술로 유지 보수를 해줘야 효과가 커진다. 즉 이상적인 안티에이징은 '수술-수술 후 유지-홈 케어'가 모두 잘 이뤄져야 한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면서 자외선을 꼼꼼하게 차단하는 것은 기본이다.

그 외에도 초음파를 이용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나 줄기세포 시술 등으로 꾸준하게 관리를 해준다면 수술 효과는 더 오래 유지하면서 생기 넘치는 인상으로 만들 수 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5/13/2019051301701.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