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탄력·보습 등 피부 관리에 도움 주는 스킨부스터 ‘엑소좀주사’

탄력·보습 등 피부 관리에 도움 주는 스킨부스터 ‘엑소좀주사’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여름은 해가 떠 있는 시간이 길며 햇볕이 쨍해 날씨가 좋은 날에는 근교 여행, 쇼핑, 문화생활 등 활발하게 실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외부 활동시 선크림을 계속해서 덧바르지 않는 이상 땀이나 분비물, 외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자외선 차단제는 쉽게 지워질 수밖에 없다.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기미, 잡티 등이 쉽게 생기고 노화가 더욱 빨리 진행된다.

또한 더위에 지치거나 장마로 인한 습한 느낌을 없애기 위해 실내에 들어와 에어컨을 쐬게 되면 그 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며 실내외 온도차로 잔주름이 발생하기 쉽다.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보습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1일 1팩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들이는 노력에 비해 결과가 미미하거나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이에 만족하지 못하고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피부 재생을 확인하기 위해 의학의 힘을 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노화가 진행되는 피부에 탱탱한 탄력과 보습을 주는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4세대 스킨부스터로 분류되는 ‘엑소좀주사(티파니주사)’가 있다. 스킨부스터는 ‘피부’라는 의미의 스킨과 ‘촉진제’를 뜻하는 부스터의 합성어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 주사 등을 총칭한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각각의 세포들이 주변 세포들과 서로 주고받는 역할을 하는 것이 엑소좀이다. 이러한 엑소좀의 기능을 이용해 개발한 주사가 바로 엑소좀주사이다.


▲복아름 원장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엑소좀주사는 줄기세포 유래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며 피부 진피층부터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항염증 및 알레르기 피부염 완화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복아름 원장은 “엑소좀주사(티파니주사)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모공 수축 효과, 안티에이징 등 복합적인 피부 관리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킨부스터로 각광받고 있다. 이외에도 피부 타입에 맞춰 시술할 수 있는 세럼주사(세벨리아), 샤넬주사, 볼빛주사 등도 같이 조명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엑소좀주사는 안정성이 검증된 시술로 시술 시간이 짧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단, 개인차에 따라 멍, 통증, 염증, 부기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후 담당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과 사후 관리 방법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9083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