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상안검 수술, 수술 전 알아야할 사항은?


상안검 수술, 수술 전 알아야할 사항은?


이형노 기자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인싸’는 각종 행사나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인사이더(insider)’를 뜻한다. 인싸의 의미는 보통 젊은 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은퇴 후 탄탄한 경제력으로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에 적극적인 ‘액티브 시니어’, ‘실버서버’와 같은 실버 세대들에게도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인싸 실버 세대는 그간 가족부양으로 인해 소홀했던 외모관리에도 적극적이며, 특히 노화가 빨리 일어나는 부위인 눈가의 주름을 관리하는 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사진=반재상 대표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눈꺼풀이 쳐져 얼굴이 더 나이 들어 보일 뿐만 아니라,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려 얼굴 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고 한다.

이어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상안검 수술이다. 상안검 수술은 눈 위로 늘어진 피부와 지방, 근육들을 교정해 답답한 시야를 개선하고,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처진 눈꺼풀이 올라가니 시원하고 어려 보이는 효과도 있다. 상안검 수술은 크게 절개 상안검, 비절개 상안검 등으로 구분한다”고 한다.

또한 “처진 피부를 직접 잘라내는 절개법으로 진행했었다. 그러나 절개 상안검 수술의 경우 수술 후 사나운 인상이 되는 경우가 많고, 회복도 느린 편이다. 최근에는 이런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환 비절개 상안검 수술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반재상 대표원장은 “비절개 상안검은 절개를 하지 않아도 실의 힘과 조직의 유착이라는 이중의 힘을 이용해 눈꺼풀을 안정적으로 교정하는 방법이다.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눈매와 젊고 밝은 인상 유지에 도움이 되며, 수술시간이 짧고 회복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 절개 상안검 수술에 부담이 되는 이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한편 “상안검 수술을 잘못된 방식으로 진행하는 경우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먼저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 및 진단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 비용을 먼저 고려하는 것보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수술 예후 및 결과면에서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이다”고 전했다.

이형노 기자 hnlee@gukjenews.co.kr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5665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