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지긋지긋한 화농성 여드름…흉터 남기지 말고 체계적으로 치료해야


지긋지긋한 화농성 여드름…흉터 남기지 말고 체계적으로 치료해야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호르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사춘기 시절,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게 되는 여드름은 잦은 재발을 일으켜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특히 피지와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 발생하는 화농성 여드름은 딱딱해서 압출도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누르면 아프기까지 하다.

게다가 집에서 손으로 압출하거나 자칫 관리를 잘못하게 되면 흉터로 남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화농성 여드름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음주 및 흡연,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많이 발생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여드름은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다수의 전문의들은 흉터가 생기지 않기 위해선 여드름 압출은 피부과에서 진행돼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이미 생겨버린 흉터와 잦은 여드름 재발이 고민이라면 발광테라피와 같은 메디컬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쁘띠클리닉 복아름 원장은 “발광테라피는 피부 필링과 재생주사가 결합된 시술이다. 여드름은 피지와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트로필로 피부 각질층과 과도한 노폐물을 정리하고 벡소좀 앰플을 침투기기와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진정되고 개선되는데 도움될 수 있다. 이때 재생주사를 함께 맞는다면 보다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복아름 원장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트로필은 이태리 ‘Professional Dietetics’사의 메디컬 스킨케어 제품으로 키토산 성분으로 이뤄져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화농성 여드름 완화와 안티에이징, 피부 속 윤광을 찾아주는 브라이트닝에도 도움이 된다.

복 원장은 “발광테라피는 오직 의료진만이 시술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피부 타입 및 컨디션에 따라 트로필 도포량과 시간이 달라지므로 전문의와의 심도 깊은 상담 후 관리가 진행돼야 근본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93889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