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칼럼] ‘스킵 케어’ 열풍에 근본적 동안 위한 주름성형 수요 증가


[칼럼] ‘스킵 케어’ 열풍에 근본적 동안 위한 주름성형 수요 증가


이진영 기자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토너부터 시작해 에센스, 세럼, 앰플까지 입이 떡 벌어지는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오히려 피부에 영양을 과도하게 공급해 피부 상태가 더욱 악화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소한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스킵 케어(skip care)’가 요즘 대세로 떠올랐다.

이러한 추세는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도 별반 다르지 않다. 굳이 필요하지 않은 의료서비스를 제외하고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의료서비스만 받길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주름을 개선하고 동안 피부를 만들기 원하는 사람들은 이에 초점을 맞춘 주름성형만 받고, 그 외의 부가적인 의료서비스는 피하는 경향이 있다.

주름성형 중 ‘내시경 이마 리프팅’은 내시경을 통해 신경이나 혈관과 같은 내부 조직들을 확인해 손상을 주지 않고 이마의 처짐을 개선한다. 이마가 처짐으로 인해 눈꺼풀도 같이 처져 있거나 미간에 주름이 심한 이들에게 권장된다.

‘중안면부 리프팅’은 눈 밑에서부터 코끝까지의 범위인 중안면부의 처진 조직들을 원래대로 되돌린다. 안정적인 고정으로 효과가 오래 지속되며 표정 근육까지 고려한 시술인 만큼 노안과 동시에 심술궂은 인상으로 고민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탄력밴드 리프팅’은 팔자주름, 늘어진 턱선 및 주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시술재료인 탄력밴드는 근막층을 보강해 주는 특수실인 만큼, 환자가 수술이 끝난 뒤에도 얼굴을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다. 처진 얼굴과 주름을 당겨주는 안면거상술에 탄력밴드를 응용한 ‘절개법’과 피부 아래 조직들을 실로 걸어 당겨주는 실리프팅에 탄력밴드를 더한 ‘비절개법’으로 나뉜다.

이처럼 다양한 리프팅은 주름성형 진료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19866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