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목주름 리프팅으로 처진 목주름, 이중턱 개선될까

목주름 리프팅으로 처진 목주름, 이중턱 개선될까


박마틴 기자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많은 사람들이 확연히 드러나는 얼굴 주름에 비해 평소 눈에 잘 띄지 않는 목 주름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목 피부의 경우 피부가 얇아 주름이 생기기 쉽고 다시 팽팽한 피부로 개선하기도 어려우며, 특히 우리가 매일 사용하고 움직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메이크업으로 가리는 데에도 한계가 있다.

이에 근본적인 해결 방법으로 목주름 리프팅이 떠오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피하지방층 아래 무너진 근막층을 복구하는 탄력밴드 리프팅 시술이 목주름은 물론 이중턱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탄력밴드는 주름과 피부 처짐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인 근막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 인체 내에서 주변조직과 결합해 마치 인대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무너진 근막층 자체를 보강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며, 움직임에 탄력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에도 좋다.

또한 탄력밴드는 폴리에스터가 그물망처럼 감싸고 있어 이물감이나 끊어질 염려가 적다. 수술 시 큰 절개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감이 적을 뿐 더러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탄력밴드 리프팅은 피부 조직을 실로 당기는 기존 실 리프팅에 비해 무너진 근막층 개선에 도움을 준다”며 “때문에 탄력밴드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얼굴 조직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등이 필요하며, 시술자의 정교한 감각과 기술이 더해져야 비로소 만족스러운 결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반 대표원장은 “이에 탄력밴드 리프팅 관련 기술 및 수술 방법에 대해 의학적 교류를 지속하고 있는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양인 특징에 맞는 탄력밴드 적용 연구를 하는지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2037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