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동안성형, 개인별 특성 고려해 수술 방법 결정해야

동안성형, 개인별 특성 고려해 수술 방법 결정해야

이형노 기자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한류 바람을 타고 K-뷰티 인기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한국 화장품과 성형에 관심을 갖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 중에는 동안의 외모를 가진 한국 여성처럼 되기 위해 피부 탄력과 처짐을 개선하는 동안성형에 관심을 갖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동안성형은 레이저를 사용한 레이저 리프팅, 의료용 실을 사용해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실리프팅, 보다 근본적인 피부 처짐 개선이 가능한 안면거상술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 따라서 동안성형을 고려할 때에는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지어야 한다.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레이저 리프팅 중 하나인 울쎄라는 고온의 초음파 에너지를 근막층에 쏘아 탄력을 잃고 굴곡이 생긴 근막층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동시에 지방층이 정리되고,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 및 처짐이 개선된다. 레이저를 사용한 비수술적 방법인 만큼, 흉터와 출혈 부담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이어 “실리프팅은 체내에서 녹는 의료용 실을 사용해 처진 부위의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이다. 삽입된 실은 피부 처짐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을 도우며 탄력도 증가시킨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20~30대 젊은이들도 레이저 리프팅, 실리프팅 등을 많이 시도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또한 “보다 근본적인 피부 탄력 및 주름개선을 원한다면 안면거상술이 적합하다. 안면거상술은 귀 앞쪽을 절개해 얼굴의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전반적으로 당겨주는 수술이다. 이 방법은 처진 피부를 보다 직접적으로 당겨줄 수 있으며, 개선 범위 역시 비교적 넓다. 이에 볼 처짐은 물론, 입가주름 및 목주름 개선에 용이하다”고 전했다.

반재상 원장은 “이러한 동안성형은 환자별 노화 상태, 피부 타입 등을 파악한 뒤 시술이 이뤄져야 하므로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다. 그래야 안전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안전을 위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는 제대로 되고 있는지, 응급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형노 기자 hnlee@gukjenews.co.kr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68605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