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동안성형 트렌드, 나이보다 조금 어려 보이고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대세


동안성형 트렌드, 나이보다 조금 어려 보이고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대세

박마틴 기자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최근 드라마 앨리스에서 김희선의 방부제 동안 미모가 연일 화제를 끌고 있다. 그야말로 타고난 DNA가 다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나이를 먹어도 나이 들어 보이지 않는 얼굴을 동안이라고 한다. 남녀를 가리지 않고 관심을 가지는 동안 외모는 보통 나이보다 적은 주름, 작은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

최근 동안성형은 유명 연예인처럼 타고난 DNA가 없어도,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만들어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발전하고 있다.

동안성형에 가장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는 중년기부터다. 세월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주름과 처진 피부가 동시에 나타나면서 관리하지 않은 사람과 관리한 사람의 차이가 가장 커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올해 동안성형 트렌드는 과하지 않은 것이다. 대표적인 동안 성형은 리프팅 수술로 이마, 눈 밑 등의 처진 피부를 당겨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한다.

리프팅 수술의 종류 중 하나인 탄력밴드 리프팅은 ‘엘라스티꿈’이라는 특수 소재 밴드를 이용해 피하지방층 아래에 무너진 근막측을 복구함으로써 노화에서 비롯된 피부 처짐과 주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일반 실보다 강한 탄성과 인장력을 가진 탄력밴드는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탄력밴드 리프팅은 크게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절개법은 기존 안면거상술에 탄력밴드를 응용한 방법으로, 주름 전반을 직접적으로 개선하기에 결과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러나 넓은 박리 영역으로 인한 조직 손상과 회복 기간에 대해 다소 부담을 느낄 수 있다. 비절개법의 경우 기존 실리프팅에 탄력밴드를 접목해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절개법보다 수술이 간편하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시경 이마 리프팅, 중안면부 리프팅 등이 있으며 중년층에서 꾸준히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전통적인 안면거상술, 젊은층에서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녹는실 리프팅 등이 동안성형에 속한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동안 성형은 환자의 나이와 피부 상태, 노화 정도에 따라 과하지 않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시술 후에도 자연스러운 미소와 표정이 가능해야 하므로 동안 성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숙련도가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2130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