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처진 볼살, 실리프팅 도움

처진 볼살, 실리프팅 도움

지준호 기자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이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눈가, 입가에 팔자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30대에 접어들면 탄력 저하로 인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볼살이 처지면서 이중턱이나 심부볼 등 심미적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이때 노화로 처지는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동안성형이 주목받는데, 대표적인 동안성형이 리프팅이다.

리프팅은 초음파나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콜라겐을 생성시키는 레이저 리프팅과 의료용 실을 주입해 당겨주는 실리프팅으로 크게 나뉜다.

특히 실리프팅은 회복 기간이 빠르면서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에도 효과적이라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또한 피부 속 혈액순환을 빠르게 증가시켜 엘라스틴과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피부 재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녹는실 리프팅은 시술 후 처진 피부가 당겨지면서 턱선이 갸름하게 교정돼 일종의 브이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비교적 얇은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절개 및 조직 손상 등의 부담이 적다. 또한, 삽입된 실은 피부 처짐 외에도 주름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을 돕고 탄력을 증가시켜 더욱 오래 시술 효과가 유지된다.

탄력밴드 리프팅은 노화의 원인인 콜라겐 상실과 피하지방층 아래 무너진 근막층을 복구하는 시술이다. 피부 아래 조직을 실로 걸어 당겨주는 일반 실리프팅과 달리 피부 처짐의 원인이 되는 근막층을 개선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피부 처짐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시술에 사용되는 탄력밴드는 강한 탄성을 가진 의료용 실로 인체 내에서 주변 조직과 결합해 마치 인대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탄력밴드는 탄성이 좋아서 다양한 표정을 지어도 부자연스럽지 않고 근육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다.

얼굴 실리프팅은 개인의 처짐 정도나 시술 부위의 피부 두께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진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세밀한 상담을 통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http://www.edu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71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