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리프팅 효과 없다면, ‘엘라스티꿈’이 탄력 개선을 도움될까?

리프팅 효과 없다면, ‘엘라스티꿈’이 탄력 개선을 도움될까?


박마틴 기자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나이가 들어도 젊어 보이는 동안성형이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다. 하지만 레이저 리프팅이나 실리프팅 등 다양한 방식을 시도했음에도 효과가 일시적이거나 기대했던 것만큼 효과가 없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인 동안성형으로 꼽히는 리프팅 시술에는 초음파, 고주파 등의 의료기기를 이용하거나 의료용 실을 사용해 처진 곳을 끌어올려 주는 실리프팅 등이 있다.

리프팅용 실은 녹는실과 녹지 않는 실로 나뉜다. 현재 리프팅에 많이 사용되는 실은 녹는실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녹는실 리프팅은 비교적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고정 인대의 위치를 변화시키지 않고 얼굴 표면의 연부 조직만을 당겨주므로 처짐이 심한 경우 효과가 부족한 경우가 있다. 또한 실이 녹으면서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 아쉬움이 있다.

최근 이런 단점을 보완한 탄력밴드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탄력밴드 리프팅은 ‘엘라스티꿈’이라는 특수 소재 밴드를 이용한 방법으로 노화된 탄력조직을 재건하는 개념의 새로운 리프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엘라스티꿈은 탄성이 일반실에 비해 강할 뿐만 아니라 인체 조직과 유사한 성격이 있어 피부와 이물반응이 거의 없이 안정적이다. 인장강도도 기존의 실보다 높아 처진 피부는 물론 깊은 주름도 안정적으로 견인해 준다.

탄성이 좋은 특수 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실리프팅 시술보다 인대처럼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탄력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유지 기간이 반영구적이라는 점에서 환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일반 주름성형 시 박리 범위보다 멀리까지 리프팅이 가능해 최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치료 방법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일부에서 환자의 연령이나 상태에 맞지 않는 시술을 진행해 효과를 얻지 못하는 사례가 있다”며 “리프팅 시술 경험이 충분한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 후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가격과 비용만을 생각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21969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