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가슴재수술, 첫 수술 실패의 정확한 원인 파악이 선행돼야


가슴재수술, 첫 수술 실패의 정확한 원인 파악이 선행돼야

가슴 성형은 얼굴의 일부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다른 성형들에 비해 비교적 수술 범위가 넓고 조직의 변화량이 큰 수술이다. 때문에 1차 수술 실패 후 재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의 부담감은 더욱 클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가슴재수술은 충분한 경험을 갖춘 전문의의 정밀한 진단을 통해 첫 수술 실패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 장비를 통해 가슴 상태를 확인한 뒤, 재수술 원인에 따라 수술 방법을 달리한다면 부작용 또는 불만족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재수술 이유 가운데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구형구축’은 우리 몸이 체내에 삽입된 보형물을 피막으로 감싸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이로 인해 피막이 단단하게 굳어 촉감을 부자연스럽게 만들고 보형물의 변형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구형구축 개선을 위해서는 피막을 포함한 기존 보형물을 정교하게 제거하고 구형구축을 막을 수 있도록 디자인된 새로운 보형물로 교체해야 한다. 또한 가슴비대칭으로 인한 재수술은 단순히 보형물의 크기를 다시 맞추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문의의 감각을 통해 보형물이 들어가는 위치, 가슴 근육의 두께 등을 고려해야 효과적이다.

가슴 성형 후 모양, 크기에 대한 불만족은 보형물의 선택이 잘못됐을 때 발생하기 쉽다. 이를 방지하려면 다양한 보형물 중 개인의 체형에 맞는 적합한 모양과 크기의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최근에는 원래 가슴의 움직임처럼 중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모양이 변화하는 보형물이 형태적인 부분에서 높은 만족감을 충족시킨다.

일반적인 경우 보형물 파손은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사고가 발생했거나 오래된 보형물을 사용했다면 재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 이때는 기존에 사용한 보형물의 종류에 따라 내용물들을 깔끔하게 제거한 뒤 파손의 위험이 적은 보형물로 교체하는 과정을 거친다.

가슴 성형 후 가슴의 촉감은 대부분이 보형물에 의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재수술 전 보형물의 응집력이나 탄력을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전문의는 환자의 가슴 근육, 지방, 피부 등의 상태를 고려해 보다 자연스러운 촉감을 줄 수 있는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이처럼 가슴 성형은 단순히 모양 개선이 아닌 체계적인 유방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가슴 건강까지 신경 써야하기에 유방외과 세부 전문의의 정확한 진료가 선행돼야 한다. 따라서 성형외과전문의, 유방외과 세부전문의 협진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해 수술하는 것이 권장된다.

재수술은 이전 수술 후 조직의 안정화가 이뤄졌다고 보는 약 6개월~12월 후 정도가 적당하다. 수술 실패로 인해 자신감 회복이나 불안감 해소와 같은 심리적 트라우마를 겪고 있다면 정신적 치유 역시 가능하도록 안정적인 후 관리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

글: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

http://www.kidd.co.kr/news/219012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