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부작용과 흉터 없는 가슴성형 위해 수술 후 체계적 관리 필수”

“부작용과 흉터 없는 가슴성형 위해 수술 후 체계적 관리 필수”

이경하 기자 lgh0811@segye.com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살려주는 대표적인 부위인 가슴을 성형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양쪽 가슴 모양이 다르거나 빈약한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형태에 변화를 겪은 경우, 여성스러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가슴 성형을 택하는 이들이 많다.

가슴 성형은 특히 수술 후 통증, 흉터 등을 세심하게 케어하고 빠른 회복을 위한 디테일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다. 붉게 변하거나 파인 흉터, 볼록한 흉터 등 여러 형태의 흉터를 티 나지 않도록 원래의 매끈한 피부로 돌리기 위한 관리가 중요하다.

가슴 성형 후 수술 부위 재생을 위한 치료로는 부기제거 재생 촉진을 위한 스마트룩스, 혹은 바이오라이트 광선 치료가 있다. 스마트룩스는 의료용 특수 광선을 수술 부위에 투과해 진피층 및 피하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는 광역동 치료법이다. 피부 속 세포를 활성화시켜 미세혈류 순환이 증가하고 수술 부위 재생을 도와 비교적 빠른 부기와 회복 관리에 좋다.

혈액순환과 비교적 빠른 회복을 유도하는 바이오포톤 치료 방법도 있다. 바이오포톤은 백금과 다이아몬드의 나노 입자가 결합된 신소재 PDP를 사용해 만든 회복 관리용 전신 온열 기기다. PDP가 발산하는 4~14 미크론의 빛 에너지는 체온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유도한다.

수술 흔적을 지우기 위해 흉터레이저 치료도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환자마다 예후가 다를 수 있기에 다양한 흉터 케이스에 대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흉터레이저 치료를 통해 정교하게 절개하고 더마본드를 이용해 흉터를 축소할 수 있다. 붉거나 갈색인 흉터는 브이빔, 레이저토닝 등으로 치료할 수 있고, 파인 흉터는 프락셔널 레이저로 치료하고 상피재생인자와 재생테이프 사용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튀어나온 흉터는 주사 시술을 통해 치료 가능하다.

수술 후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는 영양 공급 비타민 주사가 있다.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정맥을 통해 비타민을 빠르게 공급해 체내 활성산호를 제거하고 근육 긴장 완화, 스트레스 완화 등을 유도한다. 이 과정에서 안전하고 검증된 비타민을 배합해 주입해야 부작용이 거의 없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가슴 성형을 할 때 의료진의 역량과 경험, 철저한 안전 시스템이 마련된 병원에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 내 체형과 니즈에 가장 맞는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와 함께 중요한 건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다. 수술 후 통증, 흉터 등을 세심하게 케어하고 관리해야만 건강하고 빠른 회복을 할 수 있고,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01029508498?OutUrl=naver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