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유럽 승인받은 아테콜 필러 길게는 10년까지 효과 유지


유럽 승인받은 아테콜 필러 길게는 10년까지 효과 유지


[반재상의 주름학개론]

반재상 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


‘나이 마흔이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말이 있다. 얼굴에 살아온 삶의 발자취가 그대로 묻어난다는 의미다. 하지만 아무리 너그러운 마음으로 인생을 살아온 사람이라도 세월의 흐름을 비켜가지는 못한다. 피부는 20대 중후반부터 콜라겐 생성이 줄어들고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점차 노화가 진행된다.

나이가 들면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처지고, 피하지방이 감소하면서 얼굴 볼륨이 꺼진다.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방법은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피부 탄력을 개선해 늘어진 피부를 끌어당기는 방법이다. 울쎄라 같은 레이저 리프팅, 실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이 해당한다. 피부의 처진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레이저 시술로도 개선 가능하다. 하지만 이미 주름이 많거나 피부 처짐이 꽤 진행됐다면 실리프팅 시술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한다. 최근 실리프팅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탄력밴드 리프팅이 각광받고 있다. 특수 소재 밴드인 엘라스티꿈을 이용한 시술로, 기존의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의 장점만 뽑아냈다. 일반적으로 많이 시행하는 녹는 실 리프팅은 간편하고 부담이 적지만, 유지 기간이 짧다. 안면거상술은 효과는 확실하지만 손상 범위가 넓고 회복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탄력밴드 리프팅은 수술 부담은 덜하면서도 안면거상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발휘한다.

두 번째는 꺼진 볼륨을 채워 얼굴 전체 입체감을 살리는 방법이다. 필러 시술, 지방 이식 등이 있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해 비교적 빠르게 시술이 가능하고 효과도 즉각적으로 나타난다.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치 않기 때문에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평균적으로 히알루론산 필러는 3개월~1년, 칼슘 필러는 1년가량 효과가 유지된다.

최근에는 10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는 아테콜 필러도 주목받고 있다. 아테콜 필러는 까다롭게 심사하기로 유명한 유럽 CE와 ISO의 승인을 받았다. 시술 시간은 10~20분 정도로 짧다. 일각에서는 반영구 필러가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고 걱정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테콜은 호주 청정지역에 사는 6개월 미만의 의료용 송아지 콜라겐만을 활용한다. 현재 안전한 시스템을 갖춘 몇몇 병원에만 공급되고 있다.

https://www.chosun.com/special/future100/fu_general/2020/11/03/JWWV5WLSRFH35FV22B57UVDQJ4/?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news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