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가슴수술, 미용적·기능적 측면 모두 고려해야

가슴수술, 미용적·기능적 측면 모두 고려해야

김용우 기자 bodo1@hankooki.com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최근 현대인들 사이에서 몸매 관리 중요성이 강조되며 가슴수술에 나서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가슴수술이라 생각하면 보형물을 사용한 가슴 확대수술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지만 축소, 거상, 교정, 부유방 등 환자 상태와 고민에 따라 다양한 치료가 진행되고 있다.

일반적인 가슴에 비해 너무 작거나 큰 경우 혹은 출산 후 가슴이 처진 경우에는 성형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대표적인 가슴 성형 종류로는 확대술, 축소술, 거상술, 재수술 등이 있다. 가슴 처짐은 개개인마다 그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현재 환자 상태를 보다 정확하고 면밀히 파악해 올바르게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용 목적 외에도 가슴 건강을 위한 함몰유두 교정술, 유륜, 유두 축소수술 등을 찾는 수요도 많아졌다. 유두 아래 종양이나 병변으로 여러 가지 유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유두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정확한 진단 후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치를 해야 한다.

함몰 유두는 미관뿐만 아니라 수유 시 기능적 측면에도 문제가 생길 수 교정이 권장된다. 수술 시에는 모유 수유 필요성 유무에 따라 유관(유즙이 분비되는 통로)을 보존하는 방법과 유관을 절제하는 방법을 통해 꺼져 있는 유두를 돌출된 모양으로 개선할 수 있다. 거대 유두는 유두 높이와 폭을 동시에 줄여 줄 수 있고 흉터도 남지 않는다.

이 밖에도 여성형 유방증(이하 여유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을 위한 유방 교정(부유방 제거술, 여성형 유방 제거술)도 있다. 여유증이란 가슴에 섬유조직과 지방조직이 쌓여 여성 유방처럼 커지는 것을 뜻한다.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유선조직은 운동을 통해서는 좀처럼 해결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외과적 방식으로 적절히 제거해 주는 수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듯 여러 가지 고민으로 인해 가슴 성형을 결정했다면 수술 전 유방 검진을 통해 정확한 상태 파악은 필수다. 외과 전문의 진료를 통해 유방 초음파검사, 맘모그라피 영상 촬영 검사를 진행하고 유방 조직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다면 수술 부작용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일 수 있다.

수술을 결정하지 않았더라도 가슴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검진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한다. 유방 검진 결과 종양이 발견될 시 양성 종양은 맘모톰을 이용해 흉터가 거의 없이 제거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조직 검사를 실시해 유방암 여부를 진단받을 수 있다. 또한 유방에 통증을 느끼거나 유두 분비물이 지속될 경우 또 유선염과 같은 염증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정밀 진단 후 약물이나 수술적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가슴수술 종류는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하고 미용과 기능을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후 개인에게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라며 “가슴 건강을 지키는 정밀 검진부터 성형수술, 그리고 수술 후 케어까지 다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http://daily.hankooki.com/lpage/life/202011/dh20201113161440138950.htm?s_ref=nv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