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눈밑지방재배치, 외형적·기능적 개선 함께 이뤄져야

눈밑지방재배치, 외형적·기능적 개선 함께 이뤄져야

전세훈 기자 | jaeboklove2@hemophilia.co.k


눈 밑 다크서클로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다크서클이 있으면 칙칙한 인상을 줘 실제 피로감과는 별개로 만성피로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또한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고 우울한 인상을 주기 쉽다. 주로 과로 때문에 생긴다고 알려져 있지만 건강 문제나 안면 구조의 문제로도 생긴다.

다크서클은 공식적인 의학 용어는 아니지만 눈 밑 아래가 검게 보이는 현상을 통칭해서 쓰이고 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얇은 피부로 인한 혈관 노출, 늘어나거나 돌출된 눈 밑 지방, 화장 및 잘못된 클렌징으로 인한 색소침착 등을 꼽을 수 있다.

색소침착으로 발생한 다크서클은 미백치료나 레이저 토닝 등을 받아야 하며, 혈관 때문에 생긴 경우에는 혈관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를 받아야 증상이 좋아진다.

하지만 눈 밑 지방이나 피하조직의 양이 너무 적어서 눈 밑이 꺼져 보인다거나 눈 부위의 지방이 돌출돼 그늘을 만드는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를 시행해 줘야 한다. 밀려나온 지방을 눈물 고랑 쪽으로 재배치한 후 골고루 평평하게 펼쳐주거나 느슨해진 격막 조직을 팽팽하게 당겨 지지력을 강화해 주는 방법이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육안상 수술 흉터가 드러나지 않고 시술 다음 날부터 세안 및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꺼진 눈 밑에 필러나 지방이식 등을 함께해 줄 수도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뿐만 아니라 눈가 탄력, 잔주름까지 개선해 밝고 깨끗한 인상과 함께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연령대, 성별 구분 없이 받는 수술 중 하나다.


▲ 사진=바노바기 성형외과 이유정 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이유정 원장은 “최근 들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많이 시행하면서 이를 다크서클 수술이라고 얘기하는 곳들이 있다”며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는다고 해서 무조건 다크서클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다크서클의 원인이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정확한 검진과 각 증상에 맞는 해결법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본인의 눈 모양과 지방 분포 상태를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외형적, 기능적 개선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513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