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주름 유발하는 처진 눈꺼풀… 非절개 상안검 수술로 해결

주름 유발하는 처진 눈꺼풀… 非절개 상안검 수술로 해결


박선재·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

노화로 눈꺼풀(상안검)이 처지기 시작하면 나이가 들어 보일 뿐만 아니라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려 생활에 불편함이 생긴다. 특히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봄철에는 얼굴의 주름 부위가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비(非)절개 상안검 수술 전(왼쪽)과 수술 후. 처진 눈이 효과적으로 올라갔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제공
무엇보다 눈꺼풀이 처지면 눈동자가 조금만 노출되며 눈이 작아 보인다. 억지로 눈을 크게 뜨려다가 도리어 이마 주름까지 깊어지는 경우가 빈번하다. 증상이 심한 경우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려 눈이 침침한 현상도 발생한다.

이때 상안검 수술은 심미적 부분과 기능적 부분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치료법이다. 따라서 환자의 눈 건강부터 모양,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 한다. 상안검 수술은 쌍꺼풀 수술과는 다르다. 쌍꺼풀 수술은 쌍꺼풀이 없는 눈에 라인을 만들지만,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물론 상황에 따라 상안검 수술 시 쌍꺼풀 라인을 만들기도 한다.

예전에 하던 상안검 수술은 처진 피부를 직접 잘라냈기 때문에 수술 후 사납고 강한 인상으로 보이기도 했다. 회복이 느리고 시간이 흐르며 눈이 다시 처지기도 했다. 최근에는 처진 눈꺼풀을 잘라내지 않고 실을 사용해 위 눈꺼풀 근육과 피부를 개선하는 ‘비(非)절개 상안검 수술’을 한다. 매몰 위치와 힘을 조절해 정밀하게 수술하기 때문에 처진 눈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본래 자기 눈처럼 자연스럽고 인상이 강해 보이지도 않는다.

비절개 상안검 수술은 수술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원상태로 복구가 가능하다. 수술은 무(無)수면 최소 통증 마취로 진행하며 20~30분이면 끝난다. 큰 부기도 2~3일이면 빠지므로 빨리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 단 중년 눈 성형은 일반적인 눈 성형과는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 처짐 정도, 눈 모양, 쌍꺼풀 유무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박선재·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

https://www.chosun.com/special/special_section/2021/04/12/52KFXC7GNJHM3N7COTXFNE2CHQ/?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