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콤플렉스 개선하는 가슴축소와 복부지방흡입, 동시에 시술한다면

콤플렉스 개선하는 가슴축소와 복부지방흡입, 동시에 시술한다면


오성영 기자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일반적으로 가슴성형이라면 가슴을 보다 크게 만들어주는 가슴 확대술을 먼저 떠올리지만, 이에 못지않게 가슴 축소술을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 가슴 밑에 피부 습진이 생기거나 척추 이상과 같은 다양한 건강 문제까지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한 미적 기준으로 인한 가슴성형보다 더욱 간절하기도 하다.

특히 이처럼 가슴축소를 고민하는 이들 중에는 상체비만까지 함께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흔히 상체비만이라면 옆구리와 복부 비만을 떠올리지만, 옆구리와 복부에 지방이 형성되면서 자연스럽게 가슴 비대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비만이 고도로 진행될수록 가슴 비대증도 더욱 심해지게 된다.

그렇다면 가슴 축소와 상체비만 고민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정답은 바로 듀얼슬림이다. 바디성형과 가슴성형 두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곳에서만 가능하며, 처음 상담 과정부터 가슴만이 아닌 전체적인 비율에 따른 디자인이 가능해 균형 잡힌 몸매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듀얼슬림은 가슴축소술과 상체 지방흡입을 동시에 진행한다. 가슴축소술의 경우 수술 방법이 크게 4가지로 나뉘는데, 유륜 주위 절개 가슴축소술은 흉터 크기가 작고 거의 티가 나지 않으며 가슴 기능을 거의 방해하지 않는다. 수직 절개 가슴축소는 유륜 아래 약 4~5cm 부위를 절개해 가슴 안의 조직을 줄이는 방법으로 비교적 큰 가슴에도 시술 가능하며 회복이 빠르다.

오자형 절개 가슴축소술은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비교적 큰 가슴을 가진 경우나 가슴처짐이 심한 경우에도 가능하다. 수술 결과 예측이 용이하고 유두 감각 유지와 위치 이동이 가능한 것은 장점이나 흉터에 민감하다면 고려가 필요하다. 마지막은 지방 흡입 가슴축소술로, 전신 비만으로 인해 가슴 비대증이 생긴 경우 가슴에 지방 조직 비율이 높으므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상체 지방 흡입은 아랫배나 옆구리, 허리 등의 부위에 중점을 두어 진행한다. 같은 복부 비만이라도 개인의 신체 특징에 따라 상태가 다를 수 밖에 없으므로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 및 중점적인 지방 흡입 부위를 결정하게 된다.

이에 대해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가슴축소로 고민하는 분들 중에는 복부 비만을 고민하는 분들도 많다. 이를 위해 가슴축소술과 복부지방흡입을 함께 진행하여 몸매 라인을 좀 더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며 “하지만 해당 수술은 고난이도의 기술을 요하기에 가슴수술은 물론, 지방흡입으로도 충분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 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881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