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리프팅, 꼭 중장년층만 가능할까?

리프팅, 꼭 중장년층만 가능할까?

홍성태 기자 | prhong@hemophilia.co.kr

30대 후반, 40대에 접어들면 “나도 이제 리프팅을 슬슬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하는 고민을 시작하게 된다. 눈가의 잔주름과 깊어진 팔자주름, 20~30대 초반까지와는 다른 느낌의 얼굴선과 피부탄력 등으로 인해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다. 반면 “조금 더 빨리 리프팅을 시작했더라면 효과가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도 함께 느끼곤 한다.

흔히 동안 성형은 어느 정도 연령대에 이르러서만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대개의 동안 성형이 피부 노화로 인한 주름이나 처짐을 개선하는 방법이 주가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2030대 리프팅과 같은 동안시술은 비교적 젊은 연령대의 환자들에게도 효과적이다. 단순히 주름을 개선해 어려 보이는 얼굴을 추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얼굴형 개선과 피부 처짐의 예방 또한 가능하기 때문이다.

리프팅이란 의료용 실을 통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비교적 얇은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절개나 조직 손상 등의 부담이 거의 없고 보다 적은 통증으로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삽입된 실은 처짐, 주름 개선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을 돕고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주어 더욱 오랜 시간 동안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가 유지된다.

특히 리프팅에 사용되는 민트실은 안면 조직 고정용으로 개발된 의료용 실로, 미국 FDA 승인을 받았으며 실을 따라 돌기가 360도로 나 있어 피부를 보다 효과적으로 당겨준다. 체내에서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이물감이 거의 없고 피부 재생력과 탄력을 증가시키는 역할도 하게 된다.

20대, 30대 초반 등 비교적 젊은 나이라도 볼처짐이나 또렷하지 않은 턱 라인, 이중턱 등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2030리프팅은 주름, 이중턱, 처짐 등을 개선 및 예방하고 피부재생 및 탄력 증가로 얼굴형을 보다 매끄럽고 부드럽게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이유정 원장은 “반드시 노화로 인한 고민이 아니더라도, 얼굴형을 보다 매끄럽고 부드럽게 개선하고 그 얼굴을 더욱 오래 유지하고자 한다면 2030 리프팅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처짐 등의 정도가 심해지기 전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널리 퍼지면서 20~30대 환자의 동안성형 문의가 늘고 있지만 피부 타입, 노화 정도, 나이대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전했다.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201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