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남자 눈성형 포인트는 진한 라인 보단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

남자 눈성형 포인트는 진한 라인 보단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

메디칼트리뷴

외모는 성별을 막론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있는 분야다. 그만큼 다들 더 예쁘고 잘생겨 보이기 위해 가꾸는 노력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과거와 달리 남성들도 뷰티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어 일명 ‘그루밍족’을 겨냥한 뷰티 용품들도 출시되고 있고, 성형수술 등도 남성에게 최적화된 방법으로 많이 시행되고 있다.

특히 눈 성형수술은 다른 수술보다 부담을 덜면서 큰 변화를 기대할 수 있어 남성들도 상당히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다만 쌍꺼풀 수술의 경우 진한 라인은 부담스럽고 느끼해 보이는 인상이 될 수 있는 만큼 또렷하면서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어야 한다는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남성 쌍꺼풀은 크게 두 가지의 유형으로 나뉜다. 크고 시원한 겉 쌍꺼풀, 작고 자연스러운 속 쌍꺼풀이 있다. 연예인 등 잘생긴 유명인의 눈 모양을 따라서 일률적으로 수술을 하게 되면 자신의 개성을 잃을 수가 있으니 환자 개개인의 이목구비, 분위기 등을 고려해서 가장 잘 어울리는 라인으로 디자인을 하는 것이 높은 만족도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이유정 원장[사진]에 따르면 눈꺼풀이 처져서 눈이 작고 인상이 졸려 보이며, 이마 근육으로 눈을 뜨려는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는 쌍꺼풀 수술 또는 눈매교정술을 통해서 개선해볼 수 있다. 무리하게 라인을 두껍게 잡는 쌍꺼풀 수술을 진행할 경우 인상이 부담스럽고, 안검하수는 고쳐지지 않아 불만족스러울 수 있다. 안검하수 정도가 심한 경우 절개를, 경미한 상태이고 눈꺼풀이 얇다면 속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비절개 눈매교정으로 개선해볼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눈매 앞, 뒷트임을 성형수술과 병행하기도 한다. 흉터가 살짝 보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회복이 되고, 메이크업으로도 가릴 수 있다. 하지만 남자에서는 어려운 만큼 자연 눈매 앞트임을 통해서 티 안나게 눈 앞머리를 틔워주면서 눈 길이를 길게 하고 한층 시원한 인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이 원장에 따르면 남성은 대부분 여성보다 눈꺼풀 피부가 두껍고 지방이나 근육의 양도 많은 편이다. 따라서 수술시에는 이러한 부분을 차이점을 확실히 파악하고 있고, 남자 쌍꺼풀 수술에 대한 지식과 임상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으로부터 상담을 받아 일대일 맞춤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정 원장은 "남자 쌍꺼풀 수술의 경우 한 순간에 화려해지는 큼직한 눈이 아니라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개선되어 인상이 환하고 또렷해 보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똑같은 쌍꺼풀 수술이라도 개인의 눈매 차이, 원하는 모양 등 니즈에 따라서 결과물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이에 맞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http://www.medical-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137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