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쌍꺼풀 재수술, 만족도 높이려면?

쌍꺼풀 재수술, 만족도 높이려면?

박혜선 기자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고경호 원장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듯 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다 보니 쌍꺼풀 수술을 통해 보다 크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대중화된 수술인 만큼 쉽고 안일하게 생각하고 시도했다가 실패하는 경우도 많고, 재수술을 감행하는 경우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쌍꺼풀 수술을 받았음에도 풀려 버렸다거나 부기가 지나치게 오래 지속되는 경우, 양쪽 쌍꺼풀이 심하게 짝짝이인 경우, 쌍꺼풀 선이 너무 높거나 낮아 어색한 경우 등 재수술을 결심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다. 또한 미의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기존에 수술 받았다 할지라도 유행에 부합하는 보다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고 싶어 재수술을 결심하기도 한다.

그러나 재수술은 오히려 첫 번째 수술보다 더욱 까다롭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기존의 수술에서 문제가 되는 점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야 하고, 재수술을 통해 회복 가능한 부분인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구체적인 수술 방법에 이르기까지 심도 있는 상담과 진단이 필수라는 것이 의료진들의 조언이다.

재수술 방법은 케이스에 따라 매우 다양하다. 절개법, 눈매 교정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지방을 제거하거나 이식하는 경우, 기존의 수술법을 먼저 푼 뒤 재수술을 시도하는 경우 등 저마다 상태에 맞는 수술법을 통해 진행한다. 중요한 것은 환자에게 맞는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로 이를 정밀하게 집도하는 것이라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만약 쌍꺼풀 수술을 했음에도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적어도 첫 쌍꺼풀 수술로부터 최소 6개월~1년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지나면서 부기가 빠져 모양이 바뀌거나 자리를 잡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가급적 구체적으로 상담을 받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도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고경호 원장은 “만약 정밀한 진단으로 올바른 방법을 결정하고 문제없이 집도할 수 있는 기술만 있다면, 재수술도 처음 하는 수술과 마찬가지로 보다 아름답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추구할 수 있다”며 “흉터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가장 조화로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환자가 원하는 부분과 실제 구현 가능한 부분의 괴리감을 상담을 통해 최소화하고, 책임감 있게 집도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10628511223?OutUrl=naver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