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지방흡입술, 만족도 높이려면 신체 밸런스 이해도가 중요

지방흡입술, 만족도 높이려면 신체 밸런스 이해도가 중요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다이어트는 비만이나 과체중인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는 과거의 인식과 다르게, 최근에는 건강을 챙기며 탄탄하고 균형 있는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정상 범위의 체중이지만 각자 체질, 체형이 달라서 유달리 살이 찌는 부위가 있는 경우에는 고민이 더 커지게 된다.

허벅지살, 엉덩이살, 뱃살, 팔뚝살 등의 부분적인 고민은 다이어트를 해도 가시적으로 그 효과가 잘 드러나지 않는 편이다. 다른 곳은 상대적으로 날씬하기 때문에 부분 비만의 경우 노력을 해도 몸매의 균형에 맞게끔 개선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이에 많은 이들은 ‘지방흡입술’을 통해 특정 부위를 개선하고자 한다. 지방흡입술은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에 적용을 해 지방세포를 제거해내는 방법이다. 부위별 특성에 맞춰 알맞게 디자인을 해 지방을 흡입하고, 몸매의 전체적인 실루엣이 균형을 이루도록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부분 비만은 크게 상체, 하체로 나뉠 수 있다. 상체의 경우 팔뚝만 유독 찌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복부와 러브핸들에 지방이 집중되는 케이스가 있다. 특히 팔뚝부분은 얼굴 바로 아래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조금만 살이 쪄도 덩치가 전체적으로 커 보이는 경향이 있다.

▲반재상 원장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복부와 러브핸들은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나타날 수 있는 형태다. 상하복부가 불룩 튀어나오고, 옆구리 살이 손으로 두툼하게 잡혀서 답답하고 둔한 느낌을 준다. 또한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지방흡입을 해준다면 건강 개선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다. 초음파, 진동식 지방흡입을 함께 한다면 보다 효과적이며 몸무게 감량과 함께 복부, 허리둘레도 감소효과가 나타난다.

허벅지와 엉덩이, 그리고 무릎살 등은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늦게 살이 빠지는 곳이라고 할 만큼 악명이 높은 곳이다. 섬유질이 많은 저장성 세포가 단단하게 뭉쳐 있고, 셀룰라이트까지도 있는 경우가 많다. 즉, 허벅지 지방흡입 시 추출되는 지방의 양이 많고 그 효과 또한 가시적이다.

지방흡입은 수술 부위의 특징, 지방의 양, 개개인별 체형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서 진행이 돼야 한다. 목표 cc를 정하고 일률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판단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누릴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지방흡입술 등의 바디성형은 수많은 임상경험에 따른 시술 감각, 그리고 신체 밸런스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지방의 양이 동일하더라도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고 흡입을 하는 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 만큼 노하우와 경험을 쌓아온 의료진과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august@mdtoday.co.kr)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24122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