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여름철 삼가라는 성형수술' 여유롭고 편안할 때가 최적기

'여름철 삼가라는 성형수술' 여유롭고 편안할 때가 최적기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를 정도로 푹푹 찌는 여름철 무더위에는 각종 세균 감염 위험도 높아져 식중독 환자들도 많이 발생하곤 한다.

때문에 개인 위생에 더욱 철저히 신경써야 하는 계절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여름철에는 성형수술해도 무방할까?

덥고 습하면 상처가 쉽게 아물지 않고, 염증 발생도 쉬워 여름철에 성형수술은 삼가야한다고들 말한다. 하지만 수술 도중은 물론 수술 후에도 소독과 멸균치료를 잘하는 최근에는 해당되지 않는 말이다. 좋은 항생제도 많아 수술 결과에 계절 차이는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 견해다.

특히 입속을 통해 실시되는 안면윤곽수술은 계절 별 차이가 전혀 없다. 입 속은 여름이라고 특별히 땀이 많이 나지 않고, 겨울이라고 더 건조해지지도 않아 1년 내내 동일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기 때문이다.

물론 계절에 따라 불편감이 많거나 적은 성형수술도 있다. 지방흡입이나 가슴수술의 경우 여름 철에는 노출로 인해 가리기가 어렵지만 겨울철에는 여러 겹의 옷으로 가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두피를 통한 수술의 경우, 한 동안 머리를 감을 수 없어 땀이 많은 여름철에는 회복 기간이 상대적으로 더 힘들게 느껴질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여름에 비해 겨울이 더욱 유리하다 할 수 있다.

여름철에는 혈액순환이 좋아서 염증 회복에 좋다고 생각하기도 하는데 사람 체온은 적정 체온의 약 0.5도 이내에서 변화할 뿐 항상 유지되는 만큼 별 차이는 없다고 한다.

전문가에 따르면 성형수술의 최적기는 성형수술의 최적기는 계절이 아니라 심리적 그리고 시간적으로 여유있고 편안한 때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오창현 원장[사진]은 "중요한 일정이 임박했 있다면 회복기간 내내 마음 졸이며 불편할 수밖에 없는 만큼 충분히 여유를 두고 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http://www.medical-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433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