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성형수술 후 멍 · 부기 제거에는 체계적 관리 필수

성형수술 후 멍 · 부기 제거에는 체계적 관리 필수

메디칼트리뷴

성형수술 후 고민거리는 부기와 멍, 통증이다. 일정시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한만큼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담이 적지 않다.


특히 뼈를 깎는 수술인 윤곽성형, 양악수술 등은 수술 후 관리까지 감안해 결정해야 한다. 실제로 이러한 수술 이후 부기가 장시간 지속되면 얼굴이 처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회복기간이 수술의 결과까지 좌우할 수 있다는 의미다.


윤곽성형 후 부기와 멍, 통증을 관리에는 다양한 장비가 사용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오창현 원장[사진]에 따르면 LED광조사기는 수의료용 SLD(Super Luminous Diode)에서 방출되는 광선을 피부에 투과시켜 치료한다.


천여 개의 특수 전구에서 나오는 파장대가 다양한 고출력 빛에너지를 조절해 피부재생과 치료·상처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레이저 치료의 경우 치료 부위를 열로 팽창시켜 체내 불필요한 체액을 배출시킨다. 레이저의 깊이와 강도를 조절해 맞춤 치료가 가능하다. 주변 조직 및 화상 위험 없이 통증완화, 소염작용, 부종흡수 등의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이외에도 림프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시켜 부기와 멍을 줄여주고 섬유질이 피부 속에서 고르게 분포되어 얼굴 라인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고주파RF관리도 있다.


또한 온기를 담은 천연석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긴장된 신경과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스톤 테라피, 피부표면을 차갑게 냉각시킨 후 전류를 이용해 유효 약물을 침투시켜 피부 진정 및 부기, 염증 완화와 미백 효과를 주는 아이스테라피 등 다양하다.


오창현 원장은 "뼈를 깎는 윤곽성형은 정밀한 검진, 안전한 수술진행은 물론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도 중요하다"며 "부기, 멍, 통증 등의 빠른 회복에 따라 결과를 좌우할 수도 있는 만큼 수술 노하우는 물론 안면윤곽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갖춰진 병원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출처 : 메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

http://www.medical-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781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