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피부 탄력 개선하는 실리프팅, 시술 전 체크 포인트는?

피부 탄력 개선하는 실리프팅, 시술 전 체크 포인트는?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리프팅 시술은 어머니 세대, 50~60대에나 받는 것으로 여겨지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30대의 이른 나이부터 리프팅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미 노화가 상당히 진행된 뒤 시술을 받는 것보다, 최대한 노화를 늦추고 젊음을 오래 유지하고자 틈틈이 시술을 받는 것이다.



하지만 피부 노화 정도가 다른 60대와 노화 방지,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맞춘 30대의 리프팅은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나이대별로 맞는 시술 과목이 다르고, 시술 전 피부의 탄력도 등에 따라 함께 시술 받으면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술들이 있기 때문에 시술에 앞서 충분한 상담을 받고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젊음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실리프팅, 탄력 밴드 리프팅에 관심을 갖는 이들도 늘었다. 탄력 밴드는 강한 탄성을 가진 의료용 실로, 실리콘에 폴리에스터가 그물망처럼 위빙돼 감싼 형태다.



탄력 밴드는 인장력이 강하며 인체 내에서 주변 조직과 결합해 마치 인대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부드럽게 움직여 자연스럽고, 폴리에스터로 감싼 형태이기 때문에 조직 손상과 이물감이 거의 없다.

이러한 탄력 밴드 리프팅은 기존 실리프팅의 단점인 짧은 유지기간을 보완해 출시됐으며 10년 정도의 오랜 기간 동안 리프팅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탄력 밴드 리프팅은 효과는 확실하지만 피부를 전반적으로 박리해야 하는 안면 거상술과 달리 많은 절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회복이 빠르고 흉터 걱정도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탄력 밴드 리프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탄력 밴드 자체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지식과 얼굴의 각 조직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 그리고 정교한 감각과 기술까지 두루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반재상 원장 (사진=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리프팅은 단순히 피부를 당겨 주름을 펴 주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얼굴의 표정 근육까지 고려해야 하는 섬세한 감각이 필수적인 시술”이라며 “풍부한 시술 노하우를 갖춘 곳을 찾는다면 보다 만족스럽게 피부 처짐이나 주름을 개선하면서도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30430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