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가슴 보형물삽입술, 크기와 처짐 동시 해결

가슴 보형물삽입술, 크기와 처짐 동시 해결

메디칼트리뷴

처진 가슴은 노화 현상이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젊은데도 가슴이 처져 고민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가슴은 여성의 상징으로 평가되는 만큼 옷을 선택시는 물론 수영복 등 노출있는 의상을 입을 때마다 스트레스받기도 한다.


가슴이 처지는 원인은 노화 말고도 다양하다. 큰 가슴 비대증으로 무게를 이기지 못하거나 다이어트 등 급격한 감량으로 탄력을 잃어 처지기도 한다. 임신과 출산, 수유로 인해 가슴의 크기와 모양이 변형되면서 처지기도 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사진]에 따르면 가슴 처짐의 정도에 따라 수술법이 다르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형물 삽입만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


그에 따르면 가슴 처짐의 기준으로 총 3단계로 나뉜다. 가슴이 크지 않으면서 유두가 가슴 밑 선보다 약 1cm 이내로 내려간 경우를 1단계, 가슴에 볼륨감이 있으면서 유두가 가슴 밑 선보다 약 2~3cm정도 내려간 경우 2단계, 가슴에 볼륨이 없으면서 유두가 가슴 밑 선보다 3cm이상 처진 경우가 3단계다.


반 원장은 "다이어트 등으로 가슴 볼륨이 급격히 줄어들어 심하지 않게 처졌다면 가슴 확대술을 통해 가슴 크기와 처짐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가슴 크기에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교정하려면 절개 후 유방조직을 원추형으로 박리해 처진 피부를 끌어올린 뒤 고정하는 가슴 교정술이 적합하다. 가슴비대증으로 처졌다면 가슴축소술로 적절한 형태를 잡고 가슴교정술을 추가해 고정하는 방법을 적용한다.


반재상 원장은 "가슴수술법은 처짐 정도에 따라 다르다"면서 "처짐 정도와 그에 걸맞는 수술법을 파악하려면 다수의 수술 경험이 중요한 만큼 실력있고 신뢰할 만한 곳인지 확인하는게 좋다"고 조언했다.

http://www.medical-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285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