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A N O B A G I

언론속의 바노바기

바노바기 성형외과의 다양한 활동을 만나보세요

딤처리
코성형재수술 성공은 전문의 경험과 기술이 좌우

 

코성형재수술 성공은 전문의 경험과 기술이 좌우

 

메디칼트리뷴

 

코성형이 보편화되면서 수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기능적인 문제 등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코 수술 후 시간이 갈수록 코가 낮아지거나 구축으로 코 끝이 들리는 경우, 코 끝의 모양이 뭉툭하게 되는 경우가 재수술 대상이다. 또한 콧대가 휘어져 보이거나 너무 낮거나 높은 경우, 보형물이 비치거나 코 끝에 삽입된 연골이 비뚤어 보이는 경우 등도 해당된다. 

 

재수술시에는 첫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크게 높아진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이현택 원장[사진]은 "기존 성형수술 당시 코의 조직, 구조적인 변화가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수술 난이도는 훨씬 높아질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코에는 뼈, 연골, 연부 조직 등이 복잡하게 어우러져 있는 만큼 이러한 점을 모두 파악하고 첫 수술 문제점까지 포함해 재교정하기는 매우 까다로운 일이다. 코 재수술 전담팀을 별도 운영하는 병원이 있는 이유다. 

 

재수술도 아무 때나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첫 수술한지 3~6개월이 지나너 조직들이 전반적으로 안정됐을 때 가능하며 염증이 남아있다면 발생 원인을 제거한 후 염증이 가라앉은 후에야 재수술할 수 있다.

 

특히 첫 수술의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한 뒤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만큼 체계적인 상담은 물론 복합적 수술도 필요하다.

 

이현택 원장은 "코 재수술은 반드시 경험많고, 기술과 감각이 뛰어난 전문의에게 맡겨야 한다"면서 "수술에 들어가야 보이는 여러 변수들을 다양한 노하우와 기술을 통해 차근차근 풀어갈 수 있는 경험이 있어야 복잡하고 까다로운 코 재수술에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ttp://www.medical-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264

HOT